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강릉여행 강릉중앙시장 대게맛집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대게특별시’ 주차는 여기에 강릉데이트 1일차

 

대게를 편리성과 신뢰성으로
판매하는 ‘대게특별시‘


주말 결혼식을 갔다가 바로 강원도로 직행!
장마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걱정했지만
날씨의 요정은 이날도 어김없이 등장!

“우리가 가는 곳마다 비 안옴”
“차에 있을 때만 비오는거 실화..?”

이미 출발하기 전,
아니.. 숙소를 예약하기 전에
강릉을 가면 이거이거는 먹자고 했던 것을
다 이룬 여행이었습니다.

1. 대게
2. 산오징어
3. 회
4. 찰 옥수수


대게특별시


강원 강릉시 금성로13번길 9-2 1층 21호 대게특별시
https://naver.me/5lCpK6iq

네이버 지도

대게특별시

map.naver.com


강릉중앙시장 주차!


대부분의 블로그에 제2공영주차장을 이용하라는
이야기가 많은데 저희는 복잡한 제2공용주차장보다
제1공용주차장으로 갔어요!

지도상으로 뭔가 멀어보이고 돌아가는거 같지만
중간에 통로가 있어서 중앙시장에 금방 다다릅니다.

주차요금은 1시간 무료!

1시간 반을 주차해도 600원밖에 안하는
저렴한 공영주차장이에요!


중앙시장에 들어서고 대게특별시가 어디지~
찾아보는데 생각보다 너무 중간에 위치한!

그래서 찾기 엄청 수월합니다!
Easy~

강릉중앙시장 중앙에 위치한 대게 특별시


거대한 킹크랩과 대게의 웅장한 모습이
보이는 수조 안!

이날 싯가는

대게 55,000(kg당)
킹크렙 65,000(kg당)

기다려.. 곧 먹어줄게.. ㅋㅋㅋㅋ


킹크랩 싯가가 이런 날은 별로 없다고해서
킹크랩을 고민하다가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대게와 킹크랩의 차이를 알려주셨어요!

대게 : 호불호가 없고 키로수가 낮다.(~1.2kg)
킹크랩 : 호불호 있고 키로수가 높다.(1.7kg~)


호불호가 딱히 없을거 같은 우리지만
아직 우리가 먹어야할 것들이 있기에
작은 사이즈의 대게를 선택!

잘 고른 선택~~!

나를 쳐다보는 듯한 아이들..
꼴딱이 들은 좀 더 싸다!


꼴딱이들은 활대게는 아니고
가격도 저렴해서 그게 그거인 사람에게는
얘네 먹는 것도 좋을거 같았어요!

그래도 활생물을 다르지 ㅋㅋ
바로 잡아서 찜기에 사형선고 하시는 직원분
(아래 영상 있습니다.)

게딱지 볶음밥 맛있겠다


이 아이는 킹크랩!

우리거 아니고 다른 분이 작는 킹크랩 찾는 중
잠시 내려 놓은 아이 찍었어요!
(추후 이 아이는 그 분들 뱃속으로…)

잘가…


이 아이가 우리가 선택한 ‘대게!’
직원분이 잡으면서 말했어요.

”속이 꽉찼어요“
”어떻게 알아요?“
”대게 집에서 일하면 알아요“


일해 본적 없어서 모르는 우리 둘은
믿고 가는거라 생각했어요! 고고!
(근데 진짜 속이 꽉참..)

늠름하군… 맛있게 먹어줄게..


찍어도 되는지 여쭤보니 괜찮다고 하셔서
사형집행 과정을 찍어보았어요.

이따 보자 대게야..


이렇게 우리 대게는 숙소에서
우리에게 다가왔다고 한다..
(너무 잔인한가..? 😅😅)

활생물을 찌는데 걸리는 시간은
30분!

그 시간에 저희는 시장 구경을 하면서
지하 수산시장으로 갔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강릉중앙시장 회맛집
한신회센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께요!!
 

꿀조합!

육개장은 못먹음 ㅋㅋㅋㅋ

 

맛 없는게 없던 대게맛집

대게특별시!! 추천합니다~
 
대게를 이렇게 포장해줘서 정말 편리한데
더 편리한건 대게 다리와 중간중간 칼집을 내주셔서
살이 쑥쑥 나와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볶음밥은 현재 리뷰이벤트를 해서
서비스로 받은 이벤트 상품!!

 


여기저기 다니면서
내돈내산 후기들 쓰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