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명동 데이트 코스 란주라미엔에서 유슬볶음자장도삭면과 마라탕도삭면 그리고 핵꿀맛 꿔바로우 주차는 이곳에

 

안녕하세요~
펠릭스입니다!
 
 

"명동 데이트로 좋은 도삭면 맛집!"

 
 
사실은 우물집(어딘지 아시나요?)을 가려다가
예약 날짜를 잘못 알고 있던 저의 실수로 인해
다른 곳을 찾아봤습니다!
 
오후 6시경 서울 퇴근 트래픽은 30분 거리를
1시간 30분 거리로 만들어서 도로 위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마침 잘못된 실수를 깨달아서
주변 맛집을 탐색하기 시작했어요.
 
다행하게도 짝꿍의 맛집 리스트에 가보고 싶었던
명동 맛집 "라주라미엔"으로 경로를 바꿨습니다!!
 
10분 거리에서 찾아서 바로 갈 수 있었어요!
 


란주라미엔

서울 중구 소공로 64
https://naver.me/5LoEAazU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명동 한복판에 어디에 주차를 해야하나 고민을 하던 중
신세계 앱에서 3시간 무료 주차 쿠폰이 있다는걸 깨닫고
신세계 백화점에 주차를 했어요!!
 
나중에 안 사실인데 9시반 이후(백화점이 문 닫은 후)
차를 빼러 갔더니 주차비를 안받고 그냥 프리패스 했어요!
(이날만 그런건지 원래 그런건지 모르지만 참고!!)
 

백화점 문 닫고 언제까지 출차 가능한가요?!
아시는 분 댓글 좀 ~~

 

명동맛집 란주칼면의 정문

 

비가 한창 오던 날이었는데
오늘도 날씨의 요정이 열일해서 그런지
비가 그쳤답니다~~

 

비온 후 구름이 걸친 남산타워가 느낌이 있어서
찍어보았어요~
 

비가 그친 남산타워!!

 

란주칼면이라는데..
란주라미엔이 맞는거여 뭐여..

란주칼면
주인장님의 얼굴이 반만.. 무섭..

 

 
길 건너에 보이는 란주칼면!! 
많이 배고프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주문한 것들도 클리어 했다는...

 

 

우리의 Pick!

- 유슬볶음자장도삭면 1.1
- 마라탕도삭면 1.1
- 사천탕수육(꿔바로우) 2.3
 
오늘의 식소비 = 4.5!!

 

 

둘이 먹기에는 정말 많은 양이었지만
시합이 끝나고 감량을 안해도 되는
제가 있기에 미친듯이 먹어보았어요!
(하나도 안남긴건 안비밀..)

 

유슬볶음자장도삭면

 

도삭면이란?

커다란 밀가루 반죽을 도마 위로 올리고 도삭면 전용칼로 썰어 끓이는 면을 말한다. 밀가루 반죽 덩어리를 통으로 썰어서 만들어낸 국수이기 때문에 보통의 국수요리에 비해 면의 길이가 짧다. 도삭면 전용 칼은 보통의 칼과 달리 얇은 판 모양을 하고 있다.

반죽을 밀어서 접어 썰어내는 칼국수와는 달리, 얇은 판모양의 살짝 굽은 칼로 비스듬하게 썰기 때문에 마름모 모양의 특이한 단면을 가지게 된다. 즉, 한국 요리 중에선 칼국수 보단 손 수제비를 생각하면 형태나 질감이 더 비슷하다. 굵은 부분은 두툼한 면의 질감을 느낄 수 있고 얇은 부분은 국물이 흠뻑 배어들어 다른 풍미가 느껴진다고. 일부 사람들의 평에 의하면 얇은 부분의 면이 호불호가 갈린다는 듯.

잘 썰어낸 도삭면일수록 두툼함과 얇은 면의 대조가 뛰어나 독특한 식감을 즐길 수 있지만, 대충 만든 도삭면일수록 그냥 굵고 넓은 수제비 씹는 맛의 칼국수가 되기 십상이다. 그리고 면 한 줄기가 굵고 짧아서 그릇에 담아놓으면 의외로 초라해 실망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는 떡국 1인분에 들어간 가래떡의 양이 손바닥 길이 정도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이해하기 쉽다.

국내에서는 원나잇 푸드트립에서 이연복 셰프에 의해 소개된 적 있다. 또한 이연복, 여경래, 유방녕, 진생용 셰프 4대 문파가 출연한 강호대결 중화대반점의 수제자전에서, 유방녕 셰프의 아들 유상민 셰프가 해물도삭면을 선보인 바 있다.

출처 : 나무위키

 

 

마라탕에 도삭면! 
 

"요즘은 마라탕 재료 고르는 것도 귀찮아..."

마라탕도삭면
마라탕도삭면 잘어울리는 맛!

 
도삭면 면발은 이렇답니다!
쫄깃쫄깃 맛있어요!
 

도삭면 한번 잡솨봐~

 
꿔바로우는 늘 옳지만
신맛이 코를 찌르는데..
이곳의 꿔바로우는 신맛이 조금 덜해서 좋았어요!
 
신맛을 잘 못먹는 1인이지만..
1개도 남김없이 다 먹었다는!!!
 

비주얼만큼이나 맛있는 꿔바로우!

 
반찬은 요렇게 요렇게 나오는데
솔직히 반찬은 거의 안먹음 ㅋㅋㅋㅋ
 
메인이 이렇게나 많은데 머하러 반찬 먹음?! ㅋㅋ
 

이거 이름은... 아직도 헷갈림...ㅜㅠㅋ
요 땅콩은 맛있음!
식초 맛이 강한 간장이었는데 먹지 않음 ㅋㅋㅋ

 


여기저기 다니면서
내돈내산 후기들 쓰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