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동두천 맛집] 코로나엔 집에서 오리먹는다! ‘엄가유황오리’ 3시간 전 예약한 기름기 쫙뺀 오리진흙구이 포장! (배달안됨)

 

"뭐 드시고 싶으세요?"

엄가유황오리

  • 주소 : 경기 동두천시 중앙로33번길 97-12
  • 문의 : 031-858-5202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30(코로나 4단계 때는 오후 6시 마감)
  • 대표메뉴 : 오리더덕주물럭(한마리), 황토진흙구이(3시간 전 예약)

http://naver.me/FmgsV2WZ

 

엄가유황오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26 · ★4.52 · 매일 12:00 - 21:30

m.place.naver.com

어른들이 닭보다 오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오리는 올 여름 더위에 지친 몸에 에너지를 만들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오히려 넘쳐난다.) 오늘도 피곤하고, 내일도 피곤하고, 만성피로에 시달린다면 주말에 오리 고기를 먹고 가족 또는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행복아닐까?

오리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

1. 심장

불포화지방산이 혈관 내 쌓여 있는 불순물을 배출시켜 심장질환, 중품, 뇌혈관질환 등 순환기계 질병예방효과가 있다.

2. 신장

신장염, 배뇨장애 등 신장질환 뿐만 아니라 여성의 자중기능 증진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3. 간

과도한 음주로 지친 간을 편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4. 폐

기침, 천식, 결핵 등 호흡기 관련 질병예방에 효과적이며 담배독의 해독과 폐 기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5. 위

위를 튼튼하게 해 위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렇게 박스에 싸서 준다.

엄가유황오리는 동두천 롯데마트(터미널) 근처에 위치해있다. 송내주공 5단지 주변이며 최근 이 주변에 다양한 가게들이 생겨났다. 본가에 방문을 하면서 계곡에서 넘어져서 다치신 어머니에게  드시고 싶으신게 있는지 물으니 "엄가네 진흙구이"라고 하셨다.

동두천에서 자주가는 식당은 전화번호가 있어서 바로 전화로 주문을 했다. 오후 5시 30분경 픽업을 하기 위해 오후 1시쯤 전화해서 주문을 했고 볼 일(디테일링 세차 - 포스팅 예정)을 보고 카페에서 사진 작업을 하면서 시간을 때우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양념이 좋아서인지 <오리 더덕 주물럭>을 더 좋아한다. 더덕도 맛있고 오리도 맛있다. 진흙구이는 3번째 먹어보고 포장은 두번째 해보는 메뉴인데 내 친구와 어머니는 진흙구이가 입맛에 맞다고 하는거보면 정말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구나를 느끼게된다.

오리 더덕 주물럭은 식당에서만 구워먹어봤는데 포장이 되는지는 모르겠다.(혹시 알게 된다면 댓글 좀..) 아이들과 함께 오리를 즐기려면 식당에 방문에서 더덕 주물럭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오리진흙구이는 3시간 전에 예약해야하는데 이유가 기름을 쫙 뺀 오리를 먹기 때문이다. 요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는 모르겠지만 진흙항아리(?)에 안에 호일로 감싸져서 화덕 같은 곳에 들어갔다 나온 느낌이였다. (뜨거우니 조심)

항아리는 나중에 식으면 반납을 해야하는 시스템이다. 배달은 하지 않아서 전화로 주문 후 픽업을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만큼 맛에 자신이 있다는거 아닐까? 사장님이 대부분의 음식을 잘하신다. ㅎㅎ

'흙'
박스를 직접 제작하신건가...?
이렇게 항아리 안에 들어있다! - 나중에 반납해야한다.
항아리 속 오리를 감싸고 있는 호일
살짝 벗겨봤다. ㅎㅎ
호일 안에 천으로 한번 더 감싸져있다.
천을 벗겨보니 오리 속도 꽉 차있다.!
뭐가 뭐가 보이나~~?
건강해 보이는 재료들!
반찬들을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맛있다.

엄가 진흙구이 동영상 촬영!

진흙구이는 토기에 넣어져서 오는데 포장 주문을 해서 바로 가져오니 뜨겁다.(주의!) 

이 말은 곧 식당에서 먹지 않아도 집에서도 따뜻하게 음식을 즐길 구 있다는 뜻이다. 다만 토기 뚜껑을 열어서 은박지를 제거하고 감싸져있는 천을 제거하는게 조금은 귀찮을 수 있지만 배달음식과는 다르게 정말 '갓' 나온 음식처럼 뜨끈뜨끈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귀찮음은 잠시 넣어둬~

세팅 후 식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