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노량진 맛집] 장승배기 질이 좋은 콜키지 프리인 양고기 전문점 운봉산장!

 

노량진 맛집으로 알려진 양고기 전문점 운봉산장에 다녀왔다. 콜키지 프리와 양고기 수육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곳!

운봉산장 예약

5인이상 인원 제한이 있기 전 좀 더 많은 사람이 함께 하기로 했는데 인원 제한으로 4인 팟을 구성해서 예약을 했다. 토요일에 방문하기 위해 월요일에 예약을 하려 했는데 좋은 타임은 이미 예약이 마감된 상태였다.(빠른 예약을 하시길...)

예약이 차고 4시와 7시 30분 두 타임이 있었다. 주말이니까 기왕이면 빨리 먹는게 나을거 같아서 4시로 예약을 하고 운봉산장에 방문했다.

사장님 왈
"6시 40분까지 일어나야해요" 

뜨든.. 시간은 충분하다 2시간 40분이기도 하고 한분이 5시에 도착해서 1시간 40분이면 시간이 짧지 않다고 생각했다. 죽치고 술 마시면서 있는 분들도 있고 다음 예약 손님을 위해 정해놓은 규칙인거 같았다.

양고기 냄새?

처음 가본 운봉산장의 첫 느낌은 "음.. 양고기 냄새..". 양고기 잡내가 안난다고 해서 기대했지만 역시나 완전히 안나진 않는다. 그래도 잡내가 많이 잡혀있기 때문에 엄청 민감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먹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거다. 

콜키지 프리!

콜키지 프리가 기본이라 그런지 테이블에 앉은 후 '와인 4인 세팅'을 말씀 드리니 와인잔을 세팅해주셨다. 오프너도 비치되어 있으니 굳이 가져갈 필요없다. 와인을 마시다가 고량주를 마실 시간이 와서 '고량주 세팅'을 얘기하니 고량주잔 4개를 세팅해주셨다.

우리가 주문한 것은 양고기 수육, 전골이다. 와인과 고량주와 함께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음식들! 육류에 어울리는 쇼비뇽과 메를로를 가져갔고 전골에 고량주는 맛있었다. 

TMI. 난 알.쓰라서 고량주는 한잔만 마셨지만 술을 좋아해서 고량주의 향과 전골이 참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운봉산장 음식 가격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다. 먹는 양에 따라 다를거라 생각되기 비싸다고 할 수도 저렴하다고 할 수도 없는거 같다. 술은 따로 사갔고 2차(술집)까지 가서 나온 금액을 1/4로 해서 4만원 중반정도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