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주짓수

[주짓수 수련] 2018년 9월18일 화요일 수련일지.

 



2018년 9월18일 화요일 수련일지.

개인적인 일로 수련을 쉬었지만 구독하고 있는  헨조 그레이시의 Galler Aacademy 금주 수업을 들었습니다.
갤러 아카데미는 다양한 블랙벨트 지도자인 헨조 그레이시의 가족, 친척(그레이시 가문), 제자들이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주 1회(3~7개) 개설을 합니다.
(주관적인 마음으론 흡족)

모두가 그렇듯이 모든 기술을 다 잘 할 수 없는 것을 알지만 한번해보고 두번해보고 언젠간 또 해보거나 누군가가 한다고 생각을 하면 이 기술들을 하나씩 보고 있는것은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수련일자 : 2018년 9월 18일 월요일

참여인원 : Solo

수련방법 : 온라인 강의(헨조 그레이시의 갤러 아카데미)

기술교육 : 싱글렉 테이크 다운

스파링 : X


헨조 그레이시에게 테이크다운을 알려준 레슬링 코치인 마리오 메르가도(Mario Mercado)의 수업이었습니다. 


1. 싱글렉 디테일

  1. 양쪽 무릎을 꿇고 머리는 잡으려는 다리의 바깥쪽으로 향하고 어깨와 귀를 상대에 붙인 채 상대의 한쪽 다리를 감싸 안는다. 
  2. 무릎꿇은 다리 중 한쪽 다리(상대 바깥쪽)를 세워 베이스를 잡는다.
    (이때 안쪽 다리를 세울 경우 상대가 그 다리로 뭔가 할 수 있고 반대쪽 베이스가 없어서 중심을 잃는다.) 
  3. 양팔을 이용하여 반대쪽 다리를 세우고 일어 선다. 
  4. 바깥쪽 손은 다리를 잡고 반대쪽으로 상대를 감싸려고하면서 상대의 뒤를 잡는다.



2. 싱글렉 응용

  1. 싱글렉을 시도하면 상대가 다리를 뒤로 빼면서 베이스를 잡는다.
  2. 그대로 몸을 일으키면서 상대의 허리를 끌어 안는다.(이때 상대의 허벅지에 내 다리가 붙어 있어야한다.)
  3. 그림 3번과 같이 허리를 굽히고 상대를 들어 올리려하면 불가능하고 자신의 중심이 무너진다.
  4. 그림 2번과 같이 상대를 끌어 안으면 상대를 들어 올릴 수 있다.



3. 세컨 싱글렉 응용

  1. 싱글렉을 방어하기 위해 베이스를 잡고 스프롤을 시도한다면 안쪽 팔로 반대편 다리를 감싼다.
    ※ 싱글렉을 할 때 그림 2와 같이 공간이 있으면 상대가 스프롤하기 편하니 깊게 넣어 잡고 공간을 주지 않는다.
  2. 양팔을 타이트하게 잡고 허리를 세워 상대를 들어올린다.
    ※ 테이크 다운을 위해 싱글렉을 들어갈 때 상체가 너무 위로(그림6) 또는 너무 아래로(그림7) 가면 기술을 걸기 힘드므로 그림8과 같이 상대 몸의 중심에 머리와 어깨를 댄다.



There is no losing in Jiu Jitsu. You either win or you learn.

패배는 없다. 이기거나 배울뿐이다.

- 카를로스 그레이시(Carlos Gracie) -



저는 본주짓수 동두천에서 수련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체육관은 동두천에서 킥복싱, 주짓수, 크로스핏 수업이 있는데관심 있으신분들은 운동하러 오세요~~

#동두천 #킥복싱 #주짓수 #동두천주짓수 #동두천킥복싱 #동두천크로스핏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