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주짓수

[주짓수 수련] 2018년 9월17일 월요일 수련일지.

 

2018년 9월17일 월요일 수련일지.



저는 보통 주 3~4회 수련을 합니다. 수련일지는 이전에 쓴것도 있긴하지만 일단.. 하루하루 올려보려합니다. ㅎㅎ 

2~3타임은 잘 안하는 편이고 한타임 + @(기술연습, 드릴, 체력훈련)로 하는데 점점 피로가 누적되어 한타임만 하면 쉬고 싶어집니다.





수련일자 : 2018년 9월 17일 월요일

참여인원 : 약 20명(블랙벨트, 퍼플벨트, 블루벨트, 화이트벨트)

준비운동 : 스트레칭 / 드릴(구르기)

기술교육 : 암바 / 트라이앵글 쵸크 반복!(매주 월요일은 기본기를 위한 반복수련)

스파링 : 성길이형(퍼플), 유리(블루), 세희(화이트), 진호(화이트)




타 체육관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월요일은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한주의 시작을 운동으로 하고자해서 그런가?

시합에서 다양한 기술이 있지만 특히 암바나 트라이앵글쵸크로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체육관에서는 매주 월요일은 기본기를 다지는 시간으로 반복수련을 합니다.


제가 연습하는 암바는 손목, 팔꿈치 잡고 암바, 팔꿈치 목깃 잡고 암바, 팔 감아서 반대 목깃 잡고 암바를 주로 하였는데 체육관 가기 전에 본 와이어 주짓수 장인성 선수가 시합에서 자주 쓴다고 하는 암바를 연습해 보았습니다.


두번째로 트라이앵글 쵸크 역시 기본연습을 하고 지난번에 다녀온 클라우디아 세미나에서 스파이더가드에서 트라이앵글을 거는 디테일 배운 것을 연습해 보았습니다!(이 영상은 비공개영상이라 올리진 못해서.. 지송.. ㅠ 제가 찍었어야했는데 으.. 귀차니즘? ㅎㅎㅎ)






누군가 나에게 무슨 벨트냐고 묻는다면 절대 포기하지 않는 화이트벨트라고 말할 것이다.

- 장자크 마차도(Jean Jacques Machado) 



저는 본주짓수 동두천에서 수련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체육관은 동두천에서 킥복싱, 주짓수, 크로스핏 수업이 있는데관심 있으신분들은 운동하러 오세요~~

#동두천 #킥복싱 #주짓수 #동두천주짓수 #동두천킥복싱 #동두천크로스핏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