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내돈내산 후기

[이케아(IKEA) 플렉스] 원룸 문 옆에 딱 맞는 '선반유닛 로그룬드' 구매 및 조립기!

 

주말에 양주화훼단지를 갔다가 식물을 데려왔다. 이케아에 들려서 식물들의 보금자리를 만들어주기 위해선 이것저것 보다가 발견한 이것! 

'선반유닛 로그룬드'

난이도 : 하
24,900원

사용기

이케아에 전시된 로그룬드 위에는 식물들이 올라가 있었다. 여백의 미를 갖춘 화분 DP는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지만 집에서 똑같이 화분만 두기에는 공간이 아까웠다. (자꾸 채우려고 하는 나는 맥시멀리즘..) 

문 앞이 조금 지저분해서 치우고 놔두니까 마치 자기자리인마냥 '딱' 맞았다. 자주 신는 신발과 신발장 안을 부산스럽게 만들었던 세제들을 꺼내서 위에 올리니 훨씬 깔끔해졌다.

조립기

처음에 뜯어보기 전에 혼자 판단하기로 '이건 드릴이 있어야해'였다. 하지만 막상 뜯어보니 드릴이 필요없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마지막에 한번 드라이버정도는 사용해야한다. (굳이 없어도 됨)

렌치가 동봉되어 있어서 조립을 하는데 무리가 없다. 그냥 넣고 돌리기만 한다. 

주의사항은 조그만한 구멍이 있는 부분이 아랫부분이라는 점. 그리고 그냥 보면 알겠지만 위,아래가 분명하게 정해져 있다는 점.

렌치로 천천히 돌리다보면 어느새 완성이 된다. 드라이버는 마지막에 바닥보호를 위한 긁힘 방지를 조립하기 위해 '아주 잠깐'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