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내돈내산 후기

[이케아(IKEA) 플렉스]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발받침대 구매 후 설치기!

 

컴퓨터 할 때 발 받침대가 없으면 몸이 틀어진다!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발받침대 구매 후 설치기!

 

이케아 발받침 블랙
14,900원

 

이케아와 산책 중 선택을 해야하는 기로에서 이케아를 선택했다. 이케아를 처음알게된 것은 호주생활을 하면서였다. 호주에서도 내집이 아닌 쉐어하우스 생활을 했기에 이케아라는 것을 알지 못했고 갈일이 없었다. 친구가 이케아에서 살게 있다고해서 같이 가자고 했다.(당시 나는 차가 있었다. 그래서 가자고 했던걸로 기억)

처음 이케아에 갔을 때는 신세계였다.(그 시절 한국에는 이케아가 없었나? 있었어도 많이 알려지지 않았나? 아무튼 호주생활 전 한국에 살 때는 들어본 기억이 없다.) 조립식 가구도, 식기를 살 필요가 없었다. 이케아를 갈 때면 그날이 떠오른다.(그 친구는 결혼하고 영주권 받아서 호주에서 잘 살고 있다.)

이케아는 쇼룸으로 시작해서 픽업 후 계산으로 끝난다. 쇼룸에서 집안 곳곳을 파트별(방, 주방, 서재, 사무실, 욕실 등등)로 나눠서 다양한 컨셉으로 '이케아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로 인테리어를 해놨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필요한 것들을 조립하듯이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쇼룸을 보고 집을 꾸밀 수도 있고 쇼룸의 컨셉이 집과 비슷하면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는데 좋은 가이드라인이 된다. 


서울로 이사를 할 때 베프에게 받은 게이머용 의자를 받았다. 책상높이와 의자높이를 맞추면 다리가 살짝 허공에 뜨는 느낌? 닿긴하지만 안정감이 부족한 느낌이 든다. 친구가 의자를 사용할 때는 발 아래 '무언가'를 두고 발을 올려놓고 사용했다. 나는 그 '무언가'를 할 만한 것이 없어서 조금 불편하지만 '그냥' 사용했다. 

컴퓨터를 할 때 발 받침대의 용도는 발을 편안하게 하는 것도 있지만 자세를 잡는데도 도움을 준다. 최근 스트레칭과 필라테스를 하면서 몸 교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생겼기 때문에 발 받침대에 눈이 갔다. 발 받침대가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몰랐다면 이참에 한번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을거 같다.

www.youtube.com/watch?v=qYkSnYZE6nM

이케아를 구경하던 중 발 받침대를 보게되었다. 관심이 생기긴 했지만 구매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이케아 마지막 구간인 '픽업구간'에서 발 받침대를 보고 '아.. 이건 구매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카트 속으로 투척했다.

귀가 후 발 받침대를 조립하기 위해 꺼냈다. 발 받침대 조립은 정말 'Easy', 쉽다. '손재주가 1도 없는 사람'도 조립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난이도 최하'의 제품이다. 발 받침대를 조립하면 앞뒤로 자연스럽게 움직이기 때문에 '고정된 발 받침대와 차별점'이 있다.

발 받침대를 구매할 생각이 있다면 이케아 발 받침대를 구매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케아 발 받침대 조립 

 

발받침 블랙 14,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