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우리나라 대한민국

아이폰 X 떨어뜨렸다!? 수리비 10만원 초반대, KT 보험 사고 접수하는 방법!

 

아이폰 X 떨어뜨렸다!? 수리비 10만원 초반대, KT 보험 사고 접수하는 방법!

케이스 믿고 까불다가 결국 전면이 박살났다. 액정 수리를 알아봤는데 인터넷에 최저가는 7월 특가로 9만 9천원을 하는 곳도 있었다. 주변(압구정역)에 아이폰을 수리하는 업체가 있는데 정품 액정을 쓴다는 말과 함께 내준 견적은 24만원. 생각보다 적은 금액이었지만 뭔가 아까웠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전면 수리 비용이 나와있다. 37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 

아이폰 화면 수리 링크

https://support.apple.com/ko-kr/iphone/repair/service/screen-replacement

 

iPhone 화면 수리 및 교체 - 공식 Apple 지원

글자 수 제한: 250 의견을 작성할 때는 개인 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250자 이내로 작성하십시오. 제출

support.apple.com

수리를 할까 말까?

고민하던 중 보험을 받으라는 권유를 받았다. 생각해보니 매달 보험비를 내고 있었다. 명세서를 확인하고 보험 보상을 확인해보았다. 월 1,800원씩 지불을 하고 있었고 웹사이트에서 가입 이력과 보상조건이 표기 되어 있었다.

스마트폰(아이폰 X) 보험

보험은 KT 휴대폰 보험 보상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로그인을 하면 개인 / 사업자인지 선택을 할 수 있다.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면 인증 절차를 밟는다. 인증이 끝나고 "가입상품조회"로 들어가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가입한 보험명은 "i 플러스 실속" 보상한도는 35만원이며 잔여 보상한도도 함께 나온다. 자기 부담금이 있으며 내가 가입한 보험은 손해액의 30%였다. 



보험 사고접수를 하기 위해 1:1상담으로 질문을 해보았다. 처음에는 너무 당연한 얘기를 했다. 하지만 정말 1도 모르는 사람도 있을거라 생각이 들어서 이해하고 내 질문을 물어봤다. 
내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았다.

 


애플 수리 서비스 신청

수리 후 사고접수를 해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한다는 상담을 끝내고 사진과 같은 절차로 신청을 했다. 오늘(월요일) 오전 10시 20분 수리를 받으러 다녀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