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집밥 백선생] Ep01. 너희의 집밥을 구원하노라.

 



Ep01. 너희의 집밥을 구원하노라.


제가 관심을 갖는 부분이 요리부분이라 

나중에 제가 해먹고 싶을 때? 그리고 제 블로그 구독자분들이 해먹고 싶을 때?

유용하길 바라며 요리 레시피를 하나씩 올리려고 합니다!


처음으로 시작한건 집밥 백선생이고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여러가지 레시피들을 모아서 

공유하면 좋을거 같아서요~

해먹고 싶을 때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게? 


첫날이니까 에피소드0에서 나오는 시작만 간단히 소개하고

다음 포스팅부터는 레시피만 간단히 올리는 포스팅을 할께요~


모두 맛있는 음식 만들어서 미각을 즐겁게 합시다!



제0화 너희의 집밥을 구원하노라.



프로그램 이름을 정말 잘 정한거같아요. 집에서 먹는 바.

바쁜 현대인들에게 그리고 옛날처럼 신부수업보단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될거 같아요~





네명의 제자들이 요리를 배우면서 저희가 배우는 것처럼 하는

이 프로그램은 시청자에게 전달력이 좋을거 같아요~

저분들의 셀프카메라를 보면서.. 저의 모습을 본듯한.. ㅋ



이분이 백선생 ㅎㅎ



요리에 관심 많은 용인댁에게 백선생은??? 신!!!!!!

그렇다면 저에게도 신?!?! 헤헷 ㅋ



쉽게 가르쳐주는게 가장 어려운건데 쉽게 맛있게 가르쳐주는 백선생~



실제로 논현동 뒷골목은 백선생 거리라고 할 정도로 체인점이 많은걸로 유명하죠~



혼밥남 손호준이 만들고 싶어하는 음식들!

잡채빼곤 다 할줄은 아는.. ㅋ 그냥 양념 사다가 버무리고 끓이면 끝 ㅋ




설탕성애자라고하는데 제 생각에는.. 중독자? ㅋㅋㅋㅋ



별 걱정을 다 하시네요~




제자들을 위해 간단하게 간식 슈가떡을 선보이는 백선생~









백선생 표 슈가떡 레시피!!


1. 떡을 기름에 튀긴다!(떡 폭탄이 우려되오니 뚜껑을 이용하시면 안전할거 같아요~)

2. 프라이팬에 설탕 듬뿍!(크게 3스푼) 과 물(설탕량과 동일)을 부어주세요~
* 이때 절대 저으시면 안되요~ 굳어버립니다!

3. 간을 맞추기 위해 진간장 1스푼 투하!

4. 떡이 안떨어지는 것(점성이 강한)을 방지하기 위해 튀긴 기름 한스푼 추가!

5. 마지막으로 떡을 버무리면 끝~~


정말 간단한 간식이에요~ 맛도 간단하다고 하지만 ㅎㅎ

아이들이 먹기 좋은 간식인거 같아요~

따로 포스팅하려다가 어차피 에피소드에 껴있으니까 같이 했고

다음 포스팅부터는 레시피만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다음 시간은 김치진으로 시작을 한대요~

전 종류가 쉽지만 어려우면서 해먹으면 맛있는 그런 것들이니까 배워보면 좋을거 같아요!

요즘 장마철이라 비도 많이 오는데 집에서 해먹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맛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