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강릉여행 여기에서만 먹을 수 있는 탁주 콸콸과 훌훌 ‘라이스앤샤인’ 전통주맛집 강릉데이트 1일차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탁주
콸콸과 훌훌! 꼭 드셔보세요!


집에 사케가 남아도는데 깜빡하고 안챙겼다..
회에 먹을 사케를 안챙겨서
우리는 긍정마인드로 주변 전통주 가게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유독 눈에 띄는 한곳은 여기!


라이스앤샤인


강원 강릉시 새냉이길 23-2 1층
https://naver.me/GSUjqR00

네이버 지도

라이스앤샤인

map.naver.com

라이스 앤 샤인


입구에 들어서고 어떤 술을 마셔야할지
고민하는데 전통주에 박학다식한 사장님이
하나하나 특장점을 설명해주시고
’직접 양조하신 탁주‘를 소개해주셨어요.

훌훌과 콸콸
훌훌과 콸콸 그리고..


맛에 자신이 있으셨던거 같아요!
거침없이 바로 시음을 권하셨는데
운전을 해야하는 저는 마시지 못했지만
짝꿍이 마셔보고 표정이… (이렇게 됨)

훌훌콸콸


갠취일 수 있지만 여성분이나
맛있는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을거 같아요!

요즘은 하이볼이 유행인데
하이볼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거나 같이 여행간 여자친구와
저녁에 가볍게 먹기에 좋아요~


라이스 앤 샤인 내부

내부를 이쁘게 인테리어 하셔서
전통주 구경하기에 좋고 걸리적거리는게
없어서 좋았어요~

바 테이블도 있어서 마시고 가도 된다고 하셨지만
뭔가 술마실 분위기는 아니고 카페나..
책봐야할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역시 저기에는 한개씩 올려야 이뻐..
전통주가 이렇게 전시되어있어요


라이스 앤 샤인 탁주


실온에 보관하는 전통주와 달리
탁주와 청주들을 냉장 보관을 하고 있어요.

시음용으로 하단에 보관하고 있으신
몇가지 술을 시음하고 저희는 바로 결정!

라이스 앤 샤인 냉장고


라이스앤 샤인만의 탁주 훌훌와 콸콸


바가 있어서 메뉴판도 있고,
잔으로도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숙소가서 먹을 예정이라
보틀로 각 1병씩과
집에 가져가기 위해 1병
선물 하기 위해 1병

이렇게 구매했어요!
(누가 보면 주당인줄.. 둘다 알쓰임돠..)

아마도 다음에 강릉가면
또 사올듯!!
라이스앤샤인 메뉴판
라이스앤샤인
라이스앤샤인
라이스앤샤인
라이스앤샤인


라이스앤샤인 사장님 포부


사장님이 술을 좋아하시는거 같았어요
아니면 이렇게까지 지식이…

술에 대한 철학도 있으신거 같고,
훌훌과 콸콸 등 양조하신 술을
납품하시는게 목표라고 하셨는데
잘 되실거 같아요!

조만간 편의점인나 식당에서
콸콸과 훌훌 만나기를
응원합니다!
🙏🙏🙏

라이스앤샤인
라이스앤샤인
라이스앤샤인
라이스앤샤인


추천해주신 전통주의 비어 있는 맛이란게
어떤건지 알았어요!

회에 먹기 좋다고 추천해주셨는데
정말 좋네요! ☺️☺️


여기저기 다니면서
내돈내산 후기들 쓰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