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강화도 갈거면 꽃게탕이죠! 꽃게마을 맛집 ‘충남서산집’! 간장게장 꽃게찜

 

강화도 꽃게마을 맛집 ‘충남서산집’

주말에 날씨가 좋아서 강화도에 놀러갔어요~

‘도레도레’ 카페에 데이지꽃 보러 간건데 지난달부터 먹고 싶다던 꽃게탕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검색!!

여러군데가 있었는데 저희는 ‘충남서산집’으로 픽! 했습니다~

주말 오후 1시경에 도착을 했는데 사람이 많았어요.
다행히 웨이팅은 하지 않아서 곧바로 먹을 수 있었다는!!(배고팠어요.. 아침겸 점심..)

네비게이션에 검색을 하니 본관과 신관이 있었는데 뭐니뭐니해도 본관 아니겠냐고 갔는데 확실히 신관은 주차공간이 널널한(손님이 없다는 증..) 반면 본관은 주차장부터 이미 꽉 차있었어요~

충남서산집


인천 강화군 내가면 중앙로 1200
연락처 : 0507-1324-8403
자세한 정보 아래 링크 !

네이버 지도

충남서산집

map.naver.com

네이버 리뷰!

좋은 리뷰가 많은만큼
믿고 갈만했다~
충남 서산집 메뉴판

저희는 둘이서 방문을 했는데 반찬도 맛있었지만 뭐니뭐니해도 메인요리 ‘꽃게탕’이 진짜 쫀맛탱이었어요!

둘 다 만족을 했고 저는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진 밥 한공게를 바라보며 이모님에게 ‘공기밥 하나만 더 주세요’를 외치도 감량을 하겠다는 마음은 뒤로 한채 오늘도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였답니다!

꽃게가 아래 숨어 있어요~
살 많아서 먹을게 많았던 꽃게!

풍성한 꽃게탕


반찬 중에는 어리굴젓이 진짜 맛있었어요!

굴젓 못먹는 사람은 알 수 없겠지만 저는 진짜 너무 맛있어서 리필…을 할까 하다가 그냥 꽃게탕 싹쓰리하는걸로 만족!(근데 진짜 맛있음)

반찬도 참 맛있더라~
풍성한 꽃게탕 한번 더 찍기
숨어있는 꽃게 숨쉬 게..


꽃게탕이 끓기 기다리며 애꿏은 반찬을 깨작깨작 집어 먹다 먹어도 될 때 바로 떠서 흡입!

꽃게탕 비싸서 잘 안사먹으면서 ‘나 꽃게탕 안좋아해’라고 말하곤 했는데 이날 알았습니다..

나 꽃게탕 좋아하네☺️
등딱지 구석구삭 발라먹어야 합니다! 숟가락 불가.. 젓가락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