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2의 고향 호주

3년만에 가는 탈코로나 호주 여행 준비기! 항공권 구매와 ETA 비자 발급!

 

안녕하세요!

드디어 호주를 다시 가는 날이 돌아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국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는데 기회가 되어서 약 2주간 호주를 다녀올 수 있게 되었어요~

몇년전에 호주에서 찍은 사진인데 오랜만에 가는만큼 기대되는 여행이 될거 같네요!

달라진건 주짓수 벨트가 블루벨트에서 브라운벨트로 바뀌었다는거? 
이정도 세월이면.. 진짜 오랜만이라는..

항공권 구매(경유 1회)

항공권 구매 1,632,984원

출발 : 서울(인천) - 싱가포르(창이) - 시드니 - 4시간 25분
도착 : 브리즈번 - 싱가포르(창이) - 서울(인천) - 대기시간 6시간 5분

누나가 사는 브리즈번 직항은 아직 운행중단이라 직항을 타고 시드니로 갔다가 브리즈번으로 넘어가려고 했는데 어쩔 수 없이 경유를 하는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서울(인천) - 시드니행 대한항공 직항은 260만원~280만원을 상회하여서 꽤 부담이 되어서 그냥 경유를 하기로 했어요.

우리는 서울(인천) - 싱가포르(창이) - 시드니로 경유 대기 시간은 4시간정도 됩니다!.

금액은 163만원정도로 직항보다 100만원정도 차이가 난다는점.. 참고!

돈으로 시간을 산다고하지만 4시간에 100만원이면 시급 25만원이라는.. 그정도 부자는 아니기에 고민없이 경유하는 항공권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래도 돌아오는 비행기는 콴타스와 아시아나로 비교적 괜찮은 항공사를 타고 와서 편하게 올 수 있을거 같아요!

호주 비자 발급 - Australian ETA

비자 발급 이용 $20

비자를 발급받으려고 하니까 비자 발급이 비교적 쉬운데 여권이 필요해요~

여권 사진만 찍어서 되는게 아니라 전자여권을 스마트폰으로 여권에 붙여서 왔다리 갔다리하면서 스캔을 하면서 스마트(?) 진위여부를 가립니다.

비자발급 하는 방법

1. Australian ETA라는 어플을 설치

애플(Apple) 사용자 클릭!

 

‎AustralianETA

‎An Australian Government mobile application that you can use to lodge an Australian Electronic Travel Authority (ETA) application. The ETA allows eligible passport holders to travel to Australia for short term stays for tourism or business visitor purpo

apps.apple.com

안드로이드(Android) 사용자 클릭!

 

AustralianETA - Google Play 앱

호주 여행을위한 ETA (Electronic Travel Authority) 신청

play.google.com

어플을 설치하시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 영문으로 나와있어서 영어를 잘 못하신다면 조금 헤맬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아래 링크로 참조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굳이 스샷찍고 글을 막 올릴 필요는 없는거 같아서..)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vnjev/222866165405

 

[해외] 호주 여행 ETA비자발급 및 입국서류 준비

호주 여행 ETA비자발급 및 입국서류 SilverBell Sisters #호주ETA비자발급 #호주입국서류 #호주여...

blog.naver.com

이렇게 비자를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호주에 가면 시드니에서 며칠 묵고 브리즈번에서 쉬다가 골드코스트 다녀올 생각이에요~

시드니 에어비앤비 4박
$1,351.70

시드니에서 가족들과 지낼 에어비앤비로 숙박비는 4박을 하는데 100만원이 넘에요. ㅎㄷㄷ..

브리즈번에서는 누나네 집에서 지낼거기 때문에 숙식이 크게 지출되지 않아서 좋은 휴가를 보내고 올 수 있을거 같아요~

(주짓수를 해서 수련비가 조금 나갈 예정 ㅎㅎㅎ)

 

카메라를 가져가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블로그 이쁘게 잘 작성하려면 가져가는게 맞는데.. 짐이 될거 같기도하고.. 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