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시] 루브르 박물관 작품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고?

 

루브르 박물관에서 무료로 미술품 컬렉션 전체의 데이터베이스를 온라인 공개! 

출처 : hypebeast

루브르 박물관은 프랑스 파리의 중심가에 위치한 국립 박물관이다.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파리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그런 루브르 박물관에 가야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니 코로나19가 불러온 하나의 기회이기도 하다.

온라인 작품과 실제로 보는 작품은 전혀 다를테지만 수 많은 작품들을 미리 볼 수 있고 거리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루브르 박물관 측에서 엄청난 결정을 했다고 생각한다. 루브르 박물관 측에서는 이런 무료 온라인 전시가 파리와 박물관으을 방문하게 이끄는 역할을 할거라는 말도 동의한다. 전시를 다녀본 사람이라면 방문해서 보는 '진짜 작품'과 온라인에 떠도는 '복사 작품'에서 느껴지는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알테니...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요즘.
여유있는 주말에 커피 한잔과 루브르 박물관의 작품을 하나씩 관람하는 것은 어떨까 싶다."

 

출처 : hypebeast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루브르 박물관에 비치된 회화, 조각, 가구, 보석부터 프랑스 북부 리에방에 위치한 루브르 박물관 유물 보존센터에 전시된 작품까지 48만2천 개에 다다르는 작품을 두루 살펴볼 수 있다. 티네 루브르 박물관장은 작품 온라인 공개에 관하여 “연구자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 선보일 목적으로 몇 년 동안 준비해온 사업”이라며 “이번 디지털 콘텐츠는 사람들이 루브르 박물관에 직접 방문하고 싶게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루브르 박물관의 온라인 전시는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가 지원되며 태블릿 PC와 컴퓨터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접속할 수 있다. 또한 루브르 박물관은 정기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루브르 박물관의 온라인 전시는 박물관 웹사이트에서 관람할 수 있다.
 

Louvre site des collections

 

collections.louvre.fr